영어공부용 미국드라마 추천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이 포스팅 시리즈의 목적은 "재밌게, 꾸준하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렇게 하고 싶어서요 ㅎㅎ
또한 (조금 이따 자세히 말하겠지만) 제가 그렇게 공부를 하고 있기도 하고요!
제가 꾸준히 하기 쉬운 방식은 다른 사람에게도 비슷할 것 같아 이런 주제의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면 좋겠어요 😊
그럼 거두절미하고!
두 번째 미드 추천 들어가 봅니다!
가족애가 느껴지는 시트콤으로 재밌게!
모던패밀리(Modern Family)는 2009년부터 2020년까지 비교적 최근까지도 방영했던 인기 시트콤입니다.
앞서 포스팅한 또 다른 미국시트콤인 프렌즈(Friends)는 친구들과의 우정, 사랑에 대한 거였다면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평범한 (하지만 어떻게 보면 전혀 평범하지 않은) 가족들이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가족이야기라고 하면 감동적이고 잔잔하기만 할 것 같지만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본다면 오히려 우리 집 가족들의 모습이 보일 거예요.
때로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지만 가끔은 친구나 심지어 남보다도 못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죠.
그만큼 일상에서, 집에서 가족들과 쉽게 겪는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재밌다!는 것.
또한, 시즌 1에서 나온 아이들이 마지막 시즌까지 그대로 출연하여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재미포인트!
마치 명절날에만 만나는 조카들, 사촌동생들이 귀엽고 말랑하던 시절을 벗어나 어느 날 훌쩍 큰 모습으로 나타나는 느낌이에요ㅜㅜ
싸우기도 지겹게 싸우지만 감동적일 땐 그 감동이 두 배, 세 배가 됩니다.
아무래도 가족들이니까 더더욱 화해하는 과정, 맞춰가는 모습들이 따뜻하게 다가와서 그런 것 같습니다.
설명은 대략 했으니 이번엔 간단하게 등장인물 관계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모던패밀리에선 넓게는 모두 한 가족이지만 세부적으로 보면 3 가족이 있습니다.
1. 사업가 제이, 그와 최근에 결혼한 글로리아, 글로리아의 아들 매니
2. 제이의 딸인 클레어, 그녀의 남편인 필, 그들의 자녀인 헤일리, 알렉스, 루크
3. 제이의 아들이자 클레어의 남동생인 미첼, 그의 동성 애인 캐머론, 그들이 입양한 딸 릴리
입니다.
벌써 어떤 느낌의 에피소드가 나올지 상상이 되는 면도 좀 있죠?
예를 들자면 릴리가 입양되는 과정이나 제이의 재혼, 동성애 커플 등등
현실에서도 가족들끼리 쉽게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소재인데요.
이들은 현명하고도 따뜻하게 여러 갈등 상황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어공부도 좋지만 이런 감동·재미 요소가 꼭 있어줘야 지루하지 않게 꾸준히 할 수 있는 거죠~
일상적인 표현으로 쉽게!
앞서 말했듯이 가족들끼리 나누는 일상생활 대화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반복 듣기, 쉐도잉 등을 꾸준히 2~3일만 해줘도
정말 영어를 듣는 귀가 트이기 시작할 거예요!
제가 스페인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모던패밀리 반복 듣기를 매일 했었거든요?
그랬더니 평소라면 안 들렸을 친구들의 빠른 속도의 대화가 들리는 거예요!!!
제발 제 말 믿고 일주일이라도 하고 전화영어든 뭐든 해보시면 본인 귀가 트였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제발 제발 우리 같이 공부해요ㅠㅠ!!!!!!
공부한다면 이렇게!
저도 이다음 포스팅으로 모던패밀리에서 나온 표현들을 몇 가지 올릴 예정인데요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로 인해 실제 영상을 가져오진 못할 거 같아요
시트콤 장면 중 하나를 골라 해당 표현을 통해 영어 문장 구조나 단어 등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럼 영상을 보면서 반복 듣기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세상엔 능력자들이 많습니다!
이미 모던패밀리 영상을 편집하여 구간반복을 할 수 있게 포스팅해주신 천사 선생님들이 많으셔요!
여러분들은 그저 해당 블로그를 매일매일 방문하여 귀에 익숙해질 때까지, 입에서 해당 문장이 술술 나올 때까지 반복, 또 반복하시면 됩니다!
(저도 영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 볼게요! 아마 다른 드라마나 영화를 가져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엔 유익한 표현 위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안녕~~~~